팬트리 수납 팬트리 정리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집 정리정돈 꿀팁

생활을 편리하게, 

한층 더 편안한 삶을 위한 우아한정리입니다.


팬트리 수납 정리방법 정리정돈방법

오늘 알아볼 것은 팬트리(창고) 정리방법입니다.

보통 팬트리라고 하면, 주방 옆에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게 만들어진 수납장을 생각하시거나, 창고 등에 따로 비치된 공간을 생각하실 텐데요.


팬트리 역시 물건이 많이 쌓이는 장소입니다. 애초에 창고처럼 활용하는 공간이다 보니, 이것저것 가져다 놓다 보면 금방 물건들로 가득차곤 하는데요.

주방 옆의 팬트리라면 그래도 식재료부터 차, 약 등을 보관하시기 때문에 손 닿는 범위 내에라도 있지만, 창고 같은 경우엔 한 번 넣으면 꺼내는 것도 잊은 채 먼지만 쌓여가는데요.


이렇게 되면 창고에 '보관'했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물건을 방치하게 되는 것과 다름없죠.


나중에 뭘 보관했었는지도 잊어먹기 전에, 깔끔하게 정리해줄 필요가 있겠죠 !


이번에 정리를 도와드렸던 집이 창고부터 주방 팬트리까지 다양하게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 정리하시면 좋은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p.s 오늘도 우아한정리의 정리수납 전문가 선생님과 함께 합니다 !


팬트리 수납하기

feat. 우아한정리 정리쌤

이번 고객님 같은 경우엔 이사하시고 나서 짐 정리를 의뢰해주셨고, 집 전체의 정리를 도와드렸습니다. 


짐이 아직 다 풀리지 않은 상황이였기 때문에 창고엔 짐이 가득하고, 수납할 선반엔 아무것도 없는 상황이었죠.

더군다나 미니 주방에 딸린 팬트리의 경우엔 창고 겸 비상대피장소로 활용되는 공간이였기 때문에 물건이 막 쌓여있으면 비상시 곤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당연히 정리는 필수겠죠?


이번 고객님 같은 경우엔 전 집에서 가져온 당장 수납하기 어려운 여러가지 물건들을 이사업체에서 쌓아 두었고,


일반적인 상황에서 창고에 보관할 물건들이라고 하면, 필요가 없어졌으나 버리기 아까워서 보관해뒀던 물건이라던가, 단순히 버리기 귀찮았던 물건이라던가 아니면 언젠가 쓸 새상품 등이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우선 물건들을 전부 꺼내줄 필요가 있습니다. 


안 쓰는 것, 썼던 것, 쓸 것 등이 뒤엉켜 있으니 싹 다 꺼내서 파악하고, 분류해서 적절한 장소에 수납합니다.


그러면 이제 수납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수납하기 적절한 장소를 어떻게 정해야 좋을지 궁금하실텐데요.


위치를 정할 땐 동선을 고려합니다.

창고에 있던 물건 중 작은 소모품 같은 경우엔 강아지 용품이 대다수였는데요. 그대로 창고에 비치하면 산책을 나가거나 할 때, 창고에 가서 필요한 물건을 꺼내가야하니 다소 귀찮겠죠.


현관 앞에 약이 가득 담긴 수납장이 있었기 때문에 나가시면서 바로 꺼내갈 수 있도록 수납장을 비우고 강아지 용품으로 채웠습니다.

안에 있던 약은 전부 꺼내서 주방으로 가져왔습니다.

영양제는 챙겨 먹는다고 말하죠. 잊어버리기 쉬운만큼 동선을 고려해서 식사 등을 하시고 나서 손쉽게 꺼내드실 수 있도록 주방 팬트리 속에 수납했습니다.

약 외에도 주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용품들과 간단한 간식, 차 등을 같이 수납했습니다.



팬트리수납 바구니수납 정리정돈 꿀팁

정리할 때 바구니를 사용해주면 담기도 편하고, 분류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제품 박스의 덮개만 제거해서 쏘옥 넣어주면 꺼내기도 쉽고, 보기도 좋습니다.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은 한마디로 물건을 꺼내서 분류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조치도 해주고, 적절한 위치에 수납해주는 것의 반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정리가 끝난 모습을 한 번 보실까요?


Before & After

우아한정리 작업사진

먼저 미니 주방입니다. 창고로 이어지는 통로에 물건이 쌓이면 이동에 방해를 받으니 싹 치웠습니다.

미니 주방 옆에 딸린 팬트리입니다. 이것저것 들어차 있던 물건들은 싹 빼고, 바로 옆에 세탁기와 건조기가 비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세탁 용품으로 채웠습니다.

주로 청소 도구를 가지러 오시기 때문에 청소기를 꺼내면서 같이 가져가실 수 있게끔, 미니 주방 속 수납함에는 세탁기 팬트리에서 꺼낸 물티슈 등을 비치했습니다.


창고입니다. 하향식 피난구가 보이도록 공간을 확보했고, 많이 비치해두고 길게 쓰는 소모품들 위주로 보관했습니다.

약이 담겨있던 수납장은 마스크와 애견용품을 넣어서 나가실 때 손쉽게 챙겨갈 수 있도록 비치했습니다.


주방 옆 팬트리에는 간단한 간식류, 차, 약, 영양제 등을 비치해서 식사를 하시거나, 냉장고 등에 들르신 후에 편하게 챙기실 수 있도록 비치했습니다.


팬트리 정리수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물건이 워낙 많은 장소기 때문에 혼자서 정리하기엔 쉽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정리에 정답은 없으니, 더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시고, 하루 정리 분량을 정해서 조금씩 치워나가요 !

막히시는 부분이 있으시거나, 어지러운 집안을 한 번에 정리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상담은 언제나 무료니까요.


정리수납컨설팅부터 
집정리까지,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

우아한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