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버리는 방법 TIP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구를 바꾸거나 

이사를 가야할때, 집을 정리할 때


우리는 생활하면서 적어도 한번씩은 가구를 버리게 됩니다.


대형폐기물 수거


많이 헤졌거나, 오래된 가구들은 집안 분위기를 칙칙하게 할 수도 있는데요.

셀프로 페인트칠을 하거나 리폼을해서 재사용을 할 수 도 있지만, 생각만큼 쉽지않다보니 가구를 버려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되죠  


미니멀라이프


요즘에는 '미니멀라이프'를 위해 가구를 버리는 경우도 많은데요. 가구들이 부피를 크게 자치하다보니까, 치우기만해도 정말 집 안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빈집으로정리



더이상 필요가 없게된 가구들,

어떻게 버리면 좋을까요?


대형폐기물에 속하는 가구 버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가구버리기

가구는 가전과는 달리 무상수거 품목이 아닙니다.

가구를 버리기가 아깝다면 중고마켓을 이용하거나 나눔, 기부를 통해 버리는 방법도 있으니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대형폐기물 신청하기

 : 폐기물신고필증 부착하기


폐가구를 무단으로 투기하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주의해주세요.



<가구 버리는 2가지 방법>


1.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기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대형폐기물 배출신청을 한 후 생활폐기물스티커를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스티커를 가져오신 후 버려야 하는 품목과

접수하신 날짜 하루 전, 지정 장소에 배출을 하고 '대형폐기물 신고 필증'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2. 온라인 신고하기  (비대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 지역 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대형폐기물'을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대형폐기물 신청사이트

또는 네이버 검색창에 (지역 구) 대형폐기물을 검색하면 구청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답니다.


배출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신청자 정보와 장소를 자세하게 입력해주세요.


배출 품목 선택

배출하는 품목을 모두 선택해 주세요.


주의할 점!  


1. 폐기물 배출 신청이 완료되면 필증(스티커)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출력이 어렵다면 수기로 작성해서 품목에 반드시 부착해주세요.


2. 신고 필증의 가격은 품목별, 크기별, 지역별로 상이합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장롱도 크기마다 다르고, 책상도 형태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신청한 배출품목들은 배출예정일 전날에 내 집, 점포 건물 밖으로 배출해주세요. 


4. 배출하려는 품목이 없다면 유사품목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5. 폐기 배출 장소는 해당 건물 밖 또는 폐기물 배출장소로 배출하셔야합니다.



3. 직접 옮기거나 대행업체를 이용하기


가구를 버리려면 밖으로 배출을 해야하는데요. 아무래도 무겁다보니 혼자서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무거운 가구는 부드러운 재질의 담요나 이불을 활용해서 직접 옮기는 방법이 있는데요.


부드러운 재질의 담요와 이불을 활용


한 사람이 가구를 잡고, 다른 한명은 반대쪽에서 기울여 줍니다. 그 사이에 이불을 밀어 넣어주세요.


바닥이 긁히거나 찍힐 수 있으니, 두꺼운 담요나 이불을 사용해주시는데요. 이불로 가구를 끌고가면 바닥에 기스도 나지 않고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혼자서 어렵다면 안전하게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의 : 비용이 발생합니다.)



#가구버리기 #가구버리는방법 #대형폐기물 #대형폐기물스티커  #가구폐기물스티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