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거버리는 방법, 재활용이 될까요?

행거의 장단점


작은 공간에 옷을 많이 걸어둘 수 있는 행거는 공간 활용에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행거를 사용해서 옷을 정리하면 보기도 좋고 찾기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장롱에 옷을 걸어서 보관하기 보다는 행거를 이용해서 수납하는데요. 

행거가 옷을 보관하는데 좋은 점이 큰 가구를 이용하지 않고 보관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용 면에서도, 공간 활용에서도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죠. 정리가 지속이 되는 것이 힘들다는 것인데요. 점점 날이 지날수록 옷걸이는 나두고, 바닥에 뒹굴고 있는 옷들을 발견하곤 합니다.  처음엔 나란히 정렬되어 있던 옷이 이곳저곳 돌아다니고 있는 것이죠. 정리도 습관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옷이 너무 많다보면, 튼튼하지 않은 행거는 무너지기도 하는데요. 요즘에는 유행따라 옷을 사다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옷장에 있는 70%는 입지 않고 보관만 한다는 통계도 있더라구요.


패스트 패션이라고, 이름처럼 빠르게 변화하고 유통되는 의류들은 재활용이 어렵습니다.  헌옷이라고 모두 수출될 수 있는 게 아니다보니, 이런 옷들은 일반쓰레기로 함께 태워지게 되는데요. 


대부분이 저렴한 폴리에스테르, 합성섬유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폐기과정에서 발생되는 미세플라스틱과 온실가스가 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입지 않을 것이라면 중고 나눔 기부 등 여러 방법으로 재사용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의류 소비를 자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요.  


행거버리기

 

행거도 쓰지 않게 되면, 버리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행거는 대부분 중고장터에 올리면 빠르게 나가니 올려보시는게 좋답니다. 다만 망가지거나, 다시 쓸 수 없는 행거는 버려주시는게 좋겠죠. 


행거는 재활용이 가능할까? 버리는 방법


요즘에는 행거가 워낙 많다보니까 재질도 정말 다양합니다. 행거는 대부분 고철 및 스텐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재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이음새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분리가 가능하면 플라스틱으로 따로 배출해주셔도 되지만, 분리가 어렵다면 그냥 고철류로 배출해주셔도 좋다고 하네요. 행거가 분리가 가능한 경우는 분리해서 고철류에 넣으면 되지만, 분리가 어려운 스탠드 행거도 있는데요. 


봉투에 담기지 않거나 재질이 혼합되어 헷갈리는 경우는 ‘대형폐기물스티커’를 구매하여 배출하고 스티커를 붙여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약 2000~3000원, 주민센터 혹은 온라인에서 구매가능)


지역마다 처리방법이 다르니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고철류에 같이 배출해두면 가져가는 경우도 있는데, 아닌 경우도 있으니까요.  나무로 되어있는 행거도 있는데요. 나무는 재활용이 불가합니다. '대형폐기물스티커'를 붙여서 배출해주셔야 합니다.


#행거버리기 #행거버리는방법 #행거버리는법

#행거재활용 #행거분리수거






어떤 서비스가
필요하세요?